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 중이지만 스포티파이(Spotify)를 3개월 무료체험으로 운전 중에만 가끔씩 듣고 있었다.

스포티파이에는 팟캐스트가 있어서 일본어 잡담 등 운전 중 귀가 심심할때 듣기에 참 좋았다.

그리고 지난 5월 5일에는 3개월 무료체험이 끝나 정기 결제가 되었다.

으악

 

6일까지 대체 휴일이여서 7일인 오늘에서야 확인을 했다.

 

유튜브 뮤직이 있기에 가끔 듣는 스포티파이에 정기 결제를 하는건 낭비라는 생각이 들어 환불을 요청하려고 찾아봤다.

다른 게시글에서는 결제 이후 사용 내역이 없어야 환불이 된다고 하는데 환불 정책을 찾아봐도 그런 내용은 없었다.

 

먼저, PC 버전에서 로그인하여 사용 중인(혹은 체험 중인) 구독 해지를 한다. 그리고 문의하기를 들어간다.

Spotify 에 문의하기

 

그럼 챗봇 혹은 상담원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대화 시작하기를 눌러 환불을 요구하는 메세지를 보낸다.

5일 이후 몇일은 사용을 했기에 부분 환불을 요청한다고 보냈다.

 

((양심))

 

그러면 최근 결제 내역을 보내주며 환불 하기를 원하냐는 메세지를 보내온다.
부분 환불은 정책에 없는지 전체를 환불을 해줬다.

 

 

바로 환불 해줌

 

검색하면서 다른 게시글을 보니 예전에는 상담원과 영어로 소통해야하는 불편함이 조금은 있었던 것 같다.

요즘에는 시대가 발달한 덕에 챗봇도 덩달아 발달이 되어 보다 편리해졌다.

요즘은 구독을 해야하는 서비스들이 많아 하나라도 줄여서 돈을 아껴야 한다.

+ Recent posts